가. 기간: 2013. 9. 2.(월) ~ 9. 14.(토) 나. 대상: 전교생 및 교직원, 학부모 다. 추진과제 순 | 프로그램명 | 내 용 | 대 상 | 비고 | 1 | 인성교육 실천주간 홍보 | ▸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가정통신문 발송 | 가정 | | 2 | 인성교육 문구 삽입 | ▸공문서 상단 인성교육 캐치프레이즈 삽입 (소질과 끼를 키우는 인성교육!) | 교직원 | | 3 | 나의 꿈을 찾아가는 ‘Love Me' 인성교육 | ▸자신의 장래 모습 설계하고 성취 목표 정하기 ▸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 계획 세우고 실천하기 | 전교생 | | 4 | 바르고 고운말로 사랑과 존중의 학교문화 가꾸기 | ▸아름답고 순화된 언어 사용하기 (언어수첩 활용) -교사·학생, 학생·학생간, 부모·자녀간 상호간 존댓말·바른말·고운말 쓰기 ▸선풀달기 운동 및 인터넷 언어 사용 모니 터링 -학교·학급 홈페이지의 인터넷 언어 사용 모니터링 ▸칭찬 릴레이 -학급 홈페이지를 활용한 사랑과 칭찬의 말 릴레이 운동 | 전교생 | | 5 | 나눔과 섬김으로 어울림의 행복 가꾸기 | ▸친구의 장점 찾아보기 -‘친구사랑의 날 행사’운영 -친구의 소중함 인식, 더불어 사는 삶, 베푸는 삶의 지혜 ▸사랑의 편지 보내기(학생, 학부모, 교사) | 전교생 학부모 교사 | *‘친구사랑의 날 행사’ 별도 계획 | 6 | 인성교육 훈화 | ▸교장선생님의 인성교육 훈화 ▸담임선생님의 인성교육 훈화 | 전교생 | | 7 | 스포츠 활동을 통한 배려, 협동, 질서, 준법의식 기르기 | ▸아침 건강달리기 ▸배드민턴 동아리 운영 | 전교생 | 연중운영 | 8 | 가족이 함께하는 ‘체험형 밥상머리 교육’ | ▸학교설명회를 통한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 학부모 교육 실시 ▸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 학생 교육실시 -밥상머리에서의 부모님와 자녀의 대화를 통한 인성교육 | 전교생 학부모 | | 9 | 학생 인성 관련 학부모 상담 활성화 | ▸학교설명회를 통한 인성교육 추진 계획 홍보 및 학부모 참여 유도 ▸학부모 상담 주간을 이용한 학교생활, 교우관계 등 인성중심 상담 실시 | 교직원 학부모 | |
|